:::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 :::
LOGIN SEARCH SITEMAP ABOUT US HOME
 
HOME > 회원가입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 엔지니어링소프트웨어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센터의 설립취지와 사업내용은 센터소개란을 참조하시고, 회원가입시 아래의 회원 가입에 따른 안내 및 유의사항과 회원약관을 읽어보시고 회원으로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엔지니어링소프트웨어센터의 일반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본 사이트의 회원가입은 승인제이며, 자격심사 후 가입승인 여부를 이메일로 통보해 드립니다.
본 센터의 회원종류와 그 가입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회원: 플랜트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분야에 종사하는 분으로 소정의 입회수속을 필한 분
• 법인회원: 센터로부터 가입승인을 받은 플랜트 유관기업 및 단체
• 운영회원: 일반회원중에서 본 사이트 특정부분의 운영을 위임받은 분
• 유료회원: 일반회원중에서 특정 프로그램의 ASP Service를 이용할 수 있는 분
• 지정회원: 일반회원중에서 특정 기업으로부터 지정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은 분
일반회원과 다른 회원의 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본 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ID는 등록후 변경이 불가능하며, 입력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로그인 비밀번호로 사용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회원정보는 본 사이트 회원목록 및 Plant people 목록 (법인인 경우 Companies 목록) 에 게시되며, 등록정보는 회원가입메뉴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의 수정/갱신에 대한 책임 및 의무는 회원님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이하 "협회" ) 산하 엔지니어링소프트웨어센터 (이하 "센터" )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1항 이용자: 센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회원과 법인회원 2항 서비스: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체 혹은 일부분으로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 3항 서비스비용: 센터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한하여 이용회원이 센터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 4항 ID(아이디): 이용자를 구분하기 위한 것으로 센터는 서비스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부여 5항 Password(비밀번호) : 이용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한 암호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항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용자의 특별한 이의제기가 없으면 이를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항 센터는 사정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3항 3조 1항, 2항 및 4조 1항, 2항의 규정과는 별도로 법령에 의해 개별적인 통보 및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른다.

제4조(약관의 공시 및 준용)
1항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며 약관이 변경될 경우 센터는 이 약관을 공지사항에 공시한다.
2항 센터는 이용약관의 변경전이라도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하다.
3항 3조 1항, 2항 및 4조 1항, 2항의 규정과는 별도로 법령에 의해 개별적인 통보 및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른다.

제5조(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르도록 한다.

제2장 이용계약

제6조(계약의 성립)
1항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센터 홈페이지에서 정한 회원가입절차를 완료하고 센터가 승인함에 따라 성립됩니다.
2항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추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고의적으로 센터의 운영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마. 센터에서 정한 보안사항을 제 3자에게 누설하였을 때
바.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달되었을 때

제7조(서비스 이용)
1항 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된 사항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한다
2항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센터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른다.

제8조(센터의 의무)
1항 센터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다
2항 센터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정해진 절차에 따라서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3항 센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된다.
4항 제 3항의 경우 전기 통신 관계법령 등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제9조(이용자의 의무)
1항 서비스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항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센터의 전자우편 및 광고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
3항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4항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이 약관에서 책정한 요금 등을 센터에 지불하여야 한다.
5항 이용자는 위 조항 이외에도 이 약관 및 센터의 공지사항, 서비스별 이용 안내사항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제10조(서비스 이용책임)
센터는 서비스 이용자의 신원이나 서비스 이용자간의 상호거래나 관계에서 발생되는 어떠한 결과에도 보상이나 책임이 있지 않다.

제11조(게시물 관리)
센터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다.
1항 제 3자 또는 센터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오용하는 내용 또는 운영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2항 범죄적 행위화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3항 제3자 또는 센터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항 센터에서 규정한 게재기간을 초과한 경우
5항 기타 관계법령 및 센터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이용제한을 할 수 있다.
1항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항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항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4항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5항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항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7항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8항 기타 센터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3조(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항 센터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전화 또는 E-MAIL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2항 다만, 센터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항 위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4항 회원의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센터에 의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해제한다.

제14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센터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항 전기통신 사업법상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상위의 인터넷 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항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항 서비스용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항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15조(계약해지)
1항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이 직접 센터에 서비스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한다.
2항 2항 회원이름,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사용자ID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 , 해지신 청을 E-MAIL로 요청하면 가입해지된다.
3항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사용자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 된 것이며, 한번 해지 된 사용자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다.


제3장 이용요금
제16조 이용요금
1항 이용요금은 센터의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요금으로 회원의 종류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그 금액은 별도로 정하여 고시하고 예고 없이 변경 될 수 있다.

제17조 면책조항
1항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센터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된다.
2항 센터는 이용자들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항 센터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4장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제18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센터가 회원 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 신용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시 서비스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정보이다.
이에 센터는 이용자가 가입과 동시에 자신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기관, 신용정보업자 및 기타 이용자 등에게 제공하여 이용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서 활용하는 데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04.10.3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